본문 바로가기

pdf 파일로 인쇄 하는 방법

보통은 여러 자료들을 다루다 보면 문서파일로 저장을 해야 할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웹브라우저 서핑중에 스크랩을 하고 pdf로 저장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기거나 모아서 추후 프린팅을 위해서 정리를 하는 경우가 그런 상황이죠.

오늘날에 이르러서 pdf 파을은 명시적으로 확장자명을 지켜서 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주고 받는 업무문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이전보다는 많이 높아졌습니다.

 

관심이 가는 콘덴츠

 

개인회생 뜻, 신청자격, 구비서류

개인회생 뜻, 신청자격, 구비서류. 내가 특별한 처지가 되면 한번쯤은 들어볼것도 같은 것이 바로 개인회생입니다. 개인회생은 간단하게 말해서 빚을 지게 된 뒤에 감당하지 못할 정도의 상황에

lazymom.tistory.com

문서 작성 방법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을 하실 수 있는 부분이므로 방법을 알고 있다면 꼭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pdf 파일로 인쇄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정확히는 내용을 pdf 파일로 저장 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물론 아크로뱃 리더나 기타 PDF프로그램을 별도 설치를 해서 하는 부분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내용만으로도 사요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로 인쇄 하는 방법

 

익스플러러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프린트를 하게 되면 보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기기를 선택을 하게 됩니다.

 

출력을 하는것과 똑같이 진행을 하면서 프린트 목록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해 주면 되는 간단한 부분이죠.

 

저는 이전에 설정을 해 놓고 있고 또 사용중이기 때문에 해당 목록이 나오곤 하는데요.

 

만일 나오지 않는다면 제어판의 설정을 통해서 노출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윈도우10 메뉴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제어판이라고 입력을 해서 앱을 실행 시킵니다.

 

 

그리고 장치 부분을 선택을 합니다.

 

 

왼쪽의 프린트 및 스캐너를 선택해 주면 오른쪽에 메뉴가 바뀌게 되겠죠.

 

 

보통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피치 못할 사정이나 환경등으로 인해서 목록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란 파란 글씨를 띄워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프린터 추가창 제일 아래쪽에 수동 설정으로 로컬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기존 포트 사용의 오른쪽 드롭박스를 열어서 파일로 인쇄 FILE: 부분을 선택합니다.

별도로 입력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다음으로 진행을 하여 제조업체는 MICROSFT를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Microsft print to pdf를 선택을 하고 다음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프린트로 출력을 하는것과 똑같이 진행을 하시고 프린터 선택창에서 microsoft to pdf를 선택하시고 출력을 하시면 저장하는 위치를 묻게 되고 해당 위치에 저장이 됩니다.

관심이 가는 콘덴츠

 

태조 왕건 다시보기 간단하게

태조 왕건 다시보기 간단하게. 지나간 드라마라도 화질이 좋지 않아도 재미가 있었거나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장르의 드라마였다면 다시 보게 됩니다. 우연히 티비를 틀어서 시간을 때우다가 과

lazymom.tistory.com

 

 

개인회생 뜻, 신청자격, 구비서류

개인회생 뜻, 신청자격, 구비서류. 내가 특별한 처지가 되면 한번쯤은 들어볼것도 같은 것이 바로 개인회생입니다. 개인회생은 간단하게 말해서 빚을 지게 된 뒤에 감당하지 못할 정도의 상황에

lazymom.tistory.com

이렇게 해서 pdf 파일로 인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부분이 잘 되지 않는다면 서드파티 앱등을 통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행이도 아직까지 사용중에는 그러한 오류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부분을 가지고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몇개를 모아놨다가 한번에 출력을 해서 스크랩을 해두곤 합니다.

 

특히 브라우저로 이건 저장해놔야겠다하는 자료가 있으면 그렇게 하는데요. 

 

아무래도 주소를 저장해 놓으면 잘 잊어버리기 때문에 미리 챙겨놓는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