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얼마전에 친구가 노트북을 새로 밀었다고 저에게 드라이버 설치를 부탁을 했습니다.아무래도 관련 업무를 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는 꽤 흔하게 발생을 합니다.

오늘은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이전과 달리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는 이전에 한창 사용하다가 한동안은 노트북을 쓸 경우가 없어서 접하기가 드물었는데요.

그래도 레노버 노트북만의 그 사용감을 잊을 수는 없네요.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이번에 보게 된 노트북은 slim 시리즈 중의 하나입니다.

기본 윈도우 10 탑재에 15인치의 시원한 화면에 램은 친구가 업그레이드를 해서 기본보단 높네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제품명 혹은 모델명을 알고 게신다면 그에 맞는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찾는 부분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전부터 눈여겨보던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ideapad) 였었는데 이번에 온것도 같은거라서 더 반가웠네요.


본인 소유한 것은 어떤것인지 뒷면을 확인하던지 구입했던 사양을 잘 기억 하고 있어야 하겠죠.

제일 먼저는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여야 하겠죠.

접속을 하신뒤에 위쪽에 보시면 고객지원이란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에 마우스를 올리고 하위 메뉴를 보이게 합니다.

펼쳐진 메뉴 아래쪽에 고객지원 부분을 보시면 드라이버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페이지 전환이 되면서 제품군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당연히 PC부분을 선택하셔야 하겠죠.

제품 검색창은 실시간 조회를 해주기 때문에 제가 가지고 있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로 검색을 해보면 바로 나오게 됩니다.

그 밖에도 lenovo 서비스 브릿지를 설치하고 그것을 통하여 제품 시리얼 번호를 알 수 있는데 저는 그냥 검색을 통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메뉴에서 운영체제는 윈도우10 64비트를 선택하시고 수동 업데이트를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자동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해도 되는데 저는 익숙한 부분으로 하는게 아직까진 편한거 같습니다.

바이오스나 유무선랜 드라이버, vga, 블루투스 및 기타 관련 유틸 프로그램을 여기서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참 사운드 드라이버도 빼먹음 안되겠지요.

원하는 항목을 들어가서 아래쪽을 보시면 실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을 합니다.

완료후에 설치는 더블 클릭 후 다음다음 정도로만 하시고 특정 부분에 대해서는 리부팅을 요구할 수 있는데 시키는대로 하면 완료가 손쉽게 됩니다.

그 밖에 지문 인식 드라이버나 유틸등에서도 설치해야 할 부분이 생기게 되죠.

간혹 시간이 난다면 노트북으로 접속 후에 진단 메뉴를 통해서 배터리나 전원,, 기타 문제점이 있는지 체킹을 해보기도 합니다.

아무 문제가 없을 때 신경을 써야 나중에 전체를 엎어야 하는 확률이 줄어들겠죠.

이렇게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통은 윈도우 셋팅 후에 관련 driver를 완료한 뒤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깔곤 합니다.

자주자주 엎는 경우는 줄어들어야 제일 좋은데요. 사용상의 어려움이 있다기 보다는 아무래도 다소 시간이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바쁜 상황이라면 답답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완료가 된다음에는 한두가지 테스트와 확인 인터넷등과 장치관리자를 확인을 하고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부디 별일 없이 무사히 오래 쓰기를 바라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