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라 바깥에 외출하여 쇼핑하기도 쉽지 않은 요즘입니다.
그래서 집안에 빠르게 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TV를 시청하면서 할 수 있는 TV홈쇼핑의 매출 또한 상승 중이라고 합니다.
누구나 TV를 보면서 채널을 돌리다보면 많은 홈쇼핑 방송을 접하면서 한 두 번 이상은 다들 상품을 구매해 보셨을 경험은 누구나 있습니다.
아무래도 TV 화면과 받아본 상품과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시거나 불량으로 인한 반품의 경험들도 있으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보통 반품, 교환, 환불 요청 등은 앱을 통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원과 전화통화로 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 SK스토아 홈쇼핑을 이용하여 주문 후 반품할 일이 있어서 반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K스토아 홈쇼핑 고객센터 반품/교환/환불방법
1. 웹사이트나 앱를 통한 방법
SK스토아 홈쇼핑 홈페이지
당신만을 위한 행복한 쇼핑, SK스토아
당신만을 위한 행복한 쇼핑, SK스토아
www.skstoa.com
또는
SK스토아 홈쇼핑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k.com.shopping
SK스토아 (SK가 만든 TV쇼핑, SK stoa) - Google Play 앱
당신만을 위한 행복한 쇼핑, SK스토아
play.google.com
SK 스토아 앱 또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에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 주문/배송 현황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주문 취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취소 사유와 환불계좌 정보(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인 경우)를 입력 후 “신청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방법
SK스토아 홈쇼핑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 1566-0106(유료), 146616(무료)
상담시간은 평일 9:00시부터 18:00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 휴무입니다.
3. 카카오톡을 통한 방법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SK스토아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 스토아 고객센터 상담사가 제공하고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카카오톡에서도 처리 가능한데 챗봇 안내에 따라 클릭만 하시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방송 중인 TV상품 주문뿐 아니라 최근 3개월 내 주문 내역 확인부터 주문 변경, 주문내역 관련, 1대 1 문의, 정보 수정 등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도 편하지만 주문 또한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하였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반품을 신청했습니다.
앱이나 웹사이트의 사용이 힘드시거나 상담원과의 직접적인 상담이 필요하시면 SK스토아 고객센터로 전화를 통하여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SK스토아 홈쇼핑에서 구매하신 상품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발송일로부터 14일 이내 교환이 가능합니다.
또 일부 이벤트 및 OK캐시백 포인트 결제/적립, 할인, 청구할인 등의 기준이 상담원 주문 기준으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