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접수 청구 방법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일이 발새을 하게 됩니다.

항상 손에 들고다니는 필수품이 바로 핸드폰인 시대가 지속이 되고 있는데 폰 하나만 있으면 기본적인 전화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업무를 볼 수있는 편리한 시대입니다.

그에 반해서 없어지거나 휴대폰이 파손이 되거나 분실 등 잃어버리는 경우는 많이 불편하게 됩니다.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접수 청구 방법>>

폰을 사용하다 보면 원하지 않아도 분실이 되거나 부서질 경우가 있습니다.다리에 올려놓고 차에서 내릴때 깜빡하고 내리다 그 몇초사이에 부딪혀서 깨지게 되면 마음이 아픔과 동시에 어디론가로 향해야 합니다.

4대 보험 계산기

차에서 이동을 하다가 내리는 순간 무릎에 놔둔 폰이 땅에 떨어지면 아차싶을 경우가 있고 모서리가 찍혀서 액정에 금이 가고 손상이 됩니다. 사용상에는 문제가 없을 수 있을지 몰라도 심한 경우는 수리를 생각하게 됩니다. 

이번은 그렇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보험 접수를 하고 실제 청구방법에 대해서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진행이 되는 부분이므로 잘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5월 갤럭시 S8이 저렴해졌다고 해서 바꾼지 3주만에 액정이 박살 났네요.

엣지스타일은 너무 잘 깨져요.. 

다행히 분실파손보험에 가입해놔서 수리비에 부담이 좀 줄었네요. 

검색해보니 먼저 보험에 신고하고 수리하라는 말이 있던데  

저는 먼저 수리부터하고 후에 보험접수 청구를 했습니다. 

선수리 후접수였죠. 

우선 제가 있는 곳과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에 가서 액정 수리를 받았습니다.ㅠㅠ

미리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가니 편하더군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https://www.samsungsvc.co.kr/index.do 

엣지스타일은 액정에 밧데리까지 붙어 있어서 수리비용이 엄청나던데

깨진액정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수리비는 193,000원이라더군요.

방수기능이 있어 액정수리후 여러가지 테스트를 거쳐야한다고

수리시간은 대략 40~50분정도였습니다.

 

수리후 휴대폰보험에 가입했냐고 물어보시곤 이렇게 견적서와 영수증을 따로 챙겨주십니다.

 

 

 

그리고 집에와선 파손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전 SKT 가입자이기때문에 SKT를 기준으로 말씀드릴께요.

 

먼저 SKT 분실파손보험 온라인 보상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https://www.tsmartsafe.com/rn/main/main.do

 

저는 파손수리이기때문에 파손수리 접수 클릭!

 

 

 

 

본인인증하라고 나옵니다

 

각자 편한 방법으로 인증하고

 

범용공인인증은  은행인증서는 안됩니다. ㅎㅎ

 

 

 

전 여기서 간단하게 휴대폰인증

 

 

 

인증하고 나면 파손수리 사고접수 화면이 뜹니다.

파손수리 사고접수 절차 안내가 나오는데 먼저 전화로 신고하라 되어 있는데

홈페이지로 바로 신고가능하니 전화로 신고안해도 됩니다.


 

 

 

 

모두 동의 후 확인버튼

 

제 보험 가입내역에 대해 나옵니다.

아래 보험금 청구서 작성부분을 자세히 입력하시고

 

 

사고접수 구비서류에 아까 서비스센터에서 받아온

견적서와 영수증을 스캔 or 사진파일로  첨부합니다.

(jpg, gif, png파일로 10MB이하로만 가능합니다)


 

 

 

 

서류심사중이네요.

 

 

접수후 문자가 왔습니다.

 

 

 

7분후 접수 완료 문자도 왔네요.

 

 

 

구비서류를 홈페이지에서 접수했는데도 안내가 와서 또 내야하나 싶었는데

20분후에 서류도 확인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7일이내 입금해준다고 문자가 왔지만 주말빼고 3일만에 입금되었네요.

 

 

 

총액 193,000원에서

 본인부담금 25%제외 하고 144,750원이 입금되었네요.

바로 강화유리와 튼튼한 휴대폰 케이스를 구입했네요 .

다신 깨지 말아야지.


참고로 홈페이지에서는 전화나 fax로 접수하실때 필요한 파일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상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접수 청구 방법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