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확인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확인

구인구직을 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유명한 취업 관련 사이트를 찾아보게 됩니다. 

이력서도 등록을 하기도 하고 등록했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도 수정을 해보게 됩니다.

오늘은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쉽고 편하게 구인구직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은 부산지역을 훑어보려고 할 때 꽤 유용한데요. 

컴퓨터로 찾아보는 방법이 이전처럼 보편젹이였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이제는 스마트폰의 속도도 빠르고 태블릿등의 다양한 편한 장치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공간 제약이 없어져서 편하게 어디서든 확인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저도 이전에 취업을 할 때에는 특정 지역 소식이 올라오는 부분을 많이 찾아보곤 했습니다.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확인

부산 벼룩시장에서 몇일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다 보면 의외로 괜찮은 구인구직 소식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관심이 가면 나오는 목록 내용 중 알려진 연락처를 통해서 문의를 하게 되고 면접이나 회사 방문 일정을 잡기도 합니다.

세월이 지나도 첫 면접시간은 언제나 떨리네요.

모바일 브라우저에도 대응이 잘 되어 있어서 꼭 앱을 이용하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부산 벼룩시장을 입력해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PC와 폰에서의 레이아웃 구성은 약간 틀립니다. 먼저 컴퓨터로 접속을 하실 때는 첫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별도로 부산 벼룩시장 바로가기 링크가 있음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 벼룩시장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상단에 보시면 찾고자 하는 구인구직 메뉴를 발견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조건에 따라서 여러가지 필요한 부분으로 추려서 보실 수 있는데 특정 구별로 올라온 정보를 살펴보시려면 해당 구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저는 보통 벼룩시장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구인정보란에서 제일 먼저 TODAY와 신규등록/오늘마감부분을 제일 먼저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투데이는 말그대로 오늘 올라온 구인정보에 대한 내용이 되겠죠. 등록일이 현재를 기준으로 총 몇건인지 몇분전에 올라왔는지 알 수 있는 따끈따끈한 소식을 접할 수 있겠죠.

기본적으로 근무지가 어디이고 회사명이나 모집내용, 그리고 급여가 목록 형태로 나와 있습니다.

관심이 가는 문건이 있으면 선택하시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겠죠.

근무 유형은 위촉직인지 정규직인지 계약직인지와 자격조건이 경력, 학력사항이 있는지.

근무 시간은 어떻게 되고 협의가 가능한지, 근무 요일은 일주일에 몇일인지

그리고 근무직종은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전화번호 이외에도 온라인으로 지원을 할 수 있고 문자 지원이나 전화지원도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이 아니라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에서 역세권이나 특정 업직종별로 찾는 방법은 왼쪽의 근무지별 구인정보 하위 메뉴를 살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나뉘어진 직종 카테고리는 대략적으로 요리/서빙, 간호/의료, 생산기술/건설, 사무/경리, 운전/배달, 상담/영업, 매장관리, 교사강사, 일반서비스 기타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에 보시면 징종 카테고리 안으로 좀 더 세부적인 서브 카테고리가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범위를 좁혀서 찾아보기 편합니다.

한 카테고리에도 다양한 직군이 있으므로 찾고자 하는 부분만 체크를 해서 조회를 해보시면 되겠죠.

벼룩시장 구인구직에서 간호/의료를 한 예로 들어보면 선택시 간호/의료전체,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간병인, 의료기사, 기타 의료직등의 세부 내용으로 나뉘어 집니다.

예를 들면 근무지가 한의원, 병원, 산후조리원등이 될 수 있겠죠.

이렇게 필요한 부분의 분류만 상세히 선택을 하셔도 많은 시간을 줄일 수 있겠죠.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셔도 똑같은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모바일이다 보니 아무래도 레이아웃은 PC와 약간 틀립니다.

기본 기능은 똑같고 왼쪽 위의 햄버거 메뉴를 눌러보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내 주변 근처의 일자리를 알아보려면 우리동네 일자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치 허용을 하시면 현 위치 주변에 있는 일자리 정보를 찾으실 수 있고 한눈에 볼 수 있게 지도로 나타나 있습니다.

브라우저 뿐 아니라 스마트폰 앱으로도 받아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다양한 형태로 지원을 하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 부분으로 사용을 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아무래도 앱을 활용을 하시면 필요한 정보를 등록을 해놓으면 신규 정보가 알림으로 오므로 꼭 부산 벼룩시장 앱을 실행해서 안봐도 되겠죠.

물론 관심이 가는 부분은 수시로 봐야 하겠죠.

안드로이드 기반의 폰일 경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부산 벼룩시장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최초 실행시 앱권한으로 위치나 사진, 기기정보등의 내용 접근 허용을 해야 합니다.

선택접근 허용 같은 경우는 승인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필수로 되어 있는 기기정보/저장공간 접근 등은 꼭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보는 화면과 거의 흡사하긴 하지만 앱은 앱만의 추가적인 기능이 있겠죠. 현재 몇명이 보고 있으며 24시간 조회가 몇인지.


그리고 푸쉬 알림 기능등이 그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부산 벼룩시장 지원 내용을 발견 하셨으면 바로 지원하기를 눌러서 하셔도 되는데요.

지원 방법에는 온라인지원/이메일/문자/전화지원/방문접수의 방법이 있고 이중에서 편한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 내용은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확인을 여러부분을 통해서 해보았습니다. 직접 살펴보시면 원하는 구인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각 지역별로 분포가 되어 있어서 거주지의 해당 구를 기준으로 하거나 특정 업직종, 혹은 역세권 주변에는 어떻게 되는지 두루두루 조회 해 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발품을 많이 팔수록 원하는 자리를 얻을 확률이 높아지는것처럼 손품이나 관련 정보를 활용해서 조회를 해보고 찾아보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경우가 높아질수 있겟죠.

모바일 브라우저의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벼룩시장앱의 기능은 비슷한듯 하면서 다소 다르기 때문에 설치가 불필요한 경우는 검색을 통해서 하면 되고 설치 후에 알림이나 내주변등을 살펴보실 경우에는 앱을 설치해서 활용하시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