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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 라이프(구, ING 생명) 고객센터 번호 및 위치안내 (보험금청구)


오렌지 라이프 생명(구, ING생명) 고객센터 안내


ING생명이 사명을 변경하였는데요. 원래는 1991년 네덜란드생명보험(주)으로 한국에 공식출범한 후 1993년 ING생명보험(주)으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ING 브랜드의 상표권 사용 기한이 2018년 말까지이고, 네덜란드 왕가를 상징하는 오렌지 색상이기 때문에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주)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아직 상호가 변경된 것을 모르시는 분이 많아서 보험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 헷갈리시는 분이 계셔서 다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제일 많이 이용하시는 고객센터(콜센터) 대표 전화 및 ARS 안내입니다.



먼저 콜센터 대표전화 1588-5005(해외 +82-2-2261-1133)를 연결하여 항목번호를 입력한후 생년월일 6자리 또는 주민번호 13자리를 누르신후 세부항목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이며

입금 및 지급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 당일지급은 오후 4시까지 접수된 건만 가능합니다(일부 변액보험 제외)

미성년자, 법인/비법인 계약, 외환상품은 콜센터로 지급신청이 불가합니다.


아래는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서비스에 대한 항목과 단축번호입니다.

 항목

단축번호

 대출 조회 및 신청, 상환

1 > 0

 생년월일#

보험료 납입 및 정보변경

2 > 0

변액상품 상담

3

계약해지 상담

4

신계약 완전판매 모니터링

6

수술,입원,장해, 사망보험금 안내

 0 > 1

 일반 및 기타상품 상담

 0 > 6

보통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를 받으시려면 단축번호 0 > 1번을 누른후 생년월일#을 누르시면 상담원과 연결을 통해 확인하기시 바랍니다.



ARS 연결가능한 시간은 조회 및 기타는 24시간 가능하며 지급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입니다.

ARS자동화 서비스에 대한 항목과 단축번호 입니다.

 항목

단축번호1 

세부항목 

단축번호2 

 대출조회 및 신청

1 > 2 

 주민번호#

조회 및 신청 

 1

 제지급금조회

 해지환급금조회

 1

 분할보험금조회

 2

 배당금조회

 3

휴면보험금조회 

 4

 증명서 및 신청서 

팩스 발송

 7 > 1

 소득공제용 보험료납입증명서

 1

보험료잔액증명서 

 2

 해지환급금예상증명서

 3

 보험계약대출 내역증명서

 4

 증권(우편발송)

 5

제지급신청서 

 6

 보험금신청서

 7

 계약변경신청서

 8

 보안카드 관리

 7 > 2

 신청

 1

 분실신고

 2

 폐기

 3

 분실해제

 4

*보험계약대출은 보안카드 이용시 최대 2000만원까지 이용가능하며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시 1,000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고객센터 및 지점의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고 현급 수납 및 출납은 고객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평일 9시30분~3시)

 

 주요업무

 고객센터

 제지급, 보험료납입, 보험금 청구, 증명서 발급, 금융상담, 보안카드 발급

 고객창구 제지급, 보험금청구, 계약변경 접수, 보안카드 발급
 지점 지급, 보험금청구, 계약변경 접수, 보안카드발급, 신계약업무


지점의 경우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으로 업무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및 대표지점의 위치 안내>

 이름

 주소

 강남 고객센터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8 1층(역삼동, 오렌지 타워)

 강북 고객센터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7길 37 1층(순화동, 오렌지센터)

 부산 고객센터

 부산시 부산진구 범일로 181 7층(범천동, 사학연금회관 빌딩)

 청주 고객창구

 충북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150번길 73 7층 (율량동, KT충북본부)

 일산 고객창구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195 SK 엠시티타워 9층(장항2동 869번지)

 수원 고객창구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99 경인일보 빌딩 5층 (인계동)

 대전 고객창구

 대전 서구 한밭대로 797 7층 (둔산동,CAPITALTOWER)

 대구 고객창구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401 삼성화재 대구 범어사옥 17층

 광주 고객창구

 광주 서구 치평동 1236-3 타임스퀘어 빌딩 14층

 경인 고객창구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원대로 1373 8층 (부평동,북인천우체국)

 경남 고객창구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107 13층 (중앙동,교원공제회관)

 울산 지점

 울산시 남구 번영로 131 6층(달동, 현대해상빌딩)

 포항 지점

 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 271(죽도동) 대우증권빌딩 2층 

 전주 지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온고을로 29(서신동) KT빌딩 2층

 청주 지점

청북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50번길 73 5층 (율량동,KT충북본부) 

저는 보통 고객센터에서의 업무는 보험금 청구를 제일 많이 하는데 그에 따른 준비 서류들이 많더라구요.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공통적으로 보험금 청구서 및 신분증 사본 개인정보처리동의서등이 있으며 사망, 재해, 실손, 수술, 진단, 치아치료, 골절, 입원등의 구분에 따라, 수익자가 본인이 아닌경우에도 추가 서류를 첨부해야합니다.

콜센터 FAX전송 또는 홈페이지 > 사이버센터 > 사고보험금안내> 서류다운로드에서 필요한 서류를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OrengeLife 홈페이지

아래는 보험금청구서 작성예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샘플>

청구서류 제출방법은 설계사(FC) 방문, 고객센터 또는 지점 방문, 모바일센터 앱, 홈페이지 사이버센터, FAX, 등기우편으로 가능하며 100만원 이하 청구시는 구비서류 사본제출이 가능합니다. (필요시 원본 또는 추가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콜센터 1588-5005를 이용해 주십시요.

제가 필요한 자료는 다 정리하였으니 저도 이만 청구하러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