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코 메르크 스토리아 울슈레

냥코 메르크 스토리아 콜라보 울슈레

주기적으로 콜라보를 하는 냥코대전쟁에서 평소에 유튜브나 커뮤니티등에서 눈여겨 보고 있다가 시작을 하면 뽑아보면 좋은 애들이 몇가지 있다.

속성에 따라서 틀리기 때문에 내가 부족한 부분의 캐릭터가 해당 콜라보에 있다면 관심을 두는게 좋다. 그를 위해선 평소에 냥코티켓을 활용하여 레어 티켓을 모아두거나 통조림을 가득 모아둔다.

이번에 하는 메르크 스토리아에서 꼭 뽑아야할 울슈레는 당연히 유벤스다.

각 콜라보마다 대표적으로 평가 되는 캐릭터가 있는데 메르크 스토리아에서는 아마 유벤스이지 싶다.

특히 변변찮은 천사대항 울슈레가 없다면 필수로 뽑아야 한다. 천사에게 맷집이 좋다를 가지고 나오기 때문에 라길처럼 엄청나게 버틴다.

 

울슈레이지만 비용도 2850으로 저렴하며 생산쿨도 짧은 편이다.

유벤스가 뽑혔다면 미스티카나 미세리아, 파동을 뿜는 아이왈츠 정도가 있다.

개인적으론 유벤스말고는 덱 구성에 넣어본 기억이 없다. 다른 더 좋은 캐릭터들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시리즈에서 얻게 되는 유술사는 얻어두고 반드시 3진 스테이지도 클리어 해두자.

유술사 능력은 메탈 제외한 모든 적의 움직임을 멈추는 능력이 있으므로 두고 두고 쓰인다.

그리고 레어 캐릭터 중에 노노는 검은적에 맷집이 좋은것을 가지고 있어서 필요하기도 하다.

뛰어난 울슈레 하나만 가지고는 스테이지를 깰 수 없으며 거기를 받혀주는 양산딜러나 고방등이 스테이지 마다 필요해서 공략을 해야 한다.

 

나머지들은 거의 써본적이 없긴 하지만 유랭용으로 쏠쏠하게 올려준다. 레어에 워낙 캐릭터가 많이 있기 때문이다.

메르크 스토리아에는 꼭 얻어야 할것이 유벤스, 노노, 유술사이고 나머지는 있으면 좋다.

각각의 능력치는 익히 알려진 냥코 DB에서 확인을 하면 된다.

일본어로 나오지만 크롬에서 페이지 번역해서 확인해 보면 된다.

https://battlecats-db.com/

 

にゃんこ大戦争データベース

52「超極悪ゲリラ経験値にゃ!」をクリアしよう報酬:XP+10,000,000

battlecats-db.com

 

냥코대전쟁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어느 순간 절때 안깨지는 스테이지가 더러 등장을 한다.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라도 특정 캐릭터가 있으면 바로 쉬워지는 스테이지도 더러 있는데 각각 콜라보별로 속성 대항이 있거나 보편적으로 평판이 좋은 애들은 일단 뽑아 놓는것이 좋다.

언젠가 쓰일 수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 뭐 따지고 보면 블아가 제일 좋긴하나 쉽게 나오는 편은 아니라서...

보통 콜라보 스테이지는 한달 가량 진행이 되기 때문에 통조림이 부족할 경우는 콜라보와 함께 등장하는 스테이지를 부지런히 깨서 냥코 티켓이나 통조림을 쟁여놓는것이 좋다.

강습의 메르크스토리아, 각성한 티티의 습격, 각성한 메르크의 습격, 각성한 유술사의 습격, 신비의 메르크 스토리아 등등 

어느정도 플레이를 해서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